• 최종편집 2024-03-28(목)
 

(썸네일용)참고사진4.jpg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지난 31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재난안전대책본부에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전담팀」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담팀 회의는 세 번째로 열리는 것이다. 지난 2월 28일 행정부시장을 단장으로 4개 반 13개 부서로 구성된 전담팀을 결성한 이후 3월 첫 회의를 개최했으며, 4월에는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해양과학기술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 전문·유관기관과 함께 오염수 방류 대응과 관련한 최신 기술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는 두 번째 회의를 개최한 바 있다. 


  이번 회의에서는 전담팀 등 17개 관련 부서에서 부서장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현황 및 오염수 관련 국내·외 동향 공유, 부서별 오염수 방류 대응 세부 추진계획 점검 등이 이뤄졌다.


  특히, 이번 회의에는 상황총괄반을 비롯해 해수 방사능과 식품‧수산물 등의 방사능을 감시‧분석하는 방사능평가반, 수산물 안심유통 및 수산업계 지원대책을 마련하는 해양수산총괄반, 언론소통과 과학·객관적 정보제공을 위한 시민홍보반 외에도 전담팀에서 대책본부로 격상 시 확대 편성되는 지역경제대책반(예산담당관, 해양레저관광과, 소상공인지원과, 경제정책과)도 처음 참여해 지역경제 영향을 모니터링하고, 소비위축심리를 해소할 방안 등을 함께 논의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점검하고, 보완한 내용을 토대로 시민의 안전 확보와 불안감 해소에 더욱 신속하고 유기적으로 대응해나가겠다”라며, 특히, 과학·객관적 자료를 투명하게 공개해 허위 과정정보에 적극 대응하고, 수산물 원산지 단속도 강화해 시민불안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시민의 안전이 최우선이 될 수 있도록 해수 및 식품·수산물 방사능 감시체계도 강화해 오염수 방류 감시도 철저히 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873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전담팀 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