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최종편집 2025-06-14(토)
 

image01.png

 

[뉴스워크]부산시립박물관(이하 부산박물관)은 여름방학을 맞이한 초등학생들을 위해 오는 8월 6일부터 11일까지 「여름엔 박물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부산박물관의 테마기획전 「1674 곤여전도 –신비한 세계여행-」과 연계하여 조선시대의 세계지도 <곤여전도>를 통해 당시 사람들의 세계관을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은 조선 후기 동서교류의 대표적 산물인 <곤여전도(坤輿全圖)>를 통해 그 시대의 지리, 환경, 생태에 대한 정보를 학습하며, 유물을 깊이 있게 관찰하는 관람 태도를 배우게 된다. 교육 내용은 ▲지도의 역사와 곤여전도 살펴보기 ▲기획전시 관람을 통한 실제 유물 관찰 ▲유물 속 동물들 슬리퍼 장식 만들기 체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8월 6일부터 11일까지 오전 10시와 오후 1시에 두 차례 나누어 진행되며, 한 회당 2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부산 지역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참가 신청은 내일(30일) 오전 10시부터 8월 1일 오후 6시까지 시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산박물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부산박물관 교육홍보팀(☎051-610-7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은우 부산시립박물관장은 “이번 체험교육을 통해 세계 유일의 채색 필사본 병풍 지도인 부산박물관 소장 <곤여전도>를 자세히 알아보고 매력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426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시립박물관, 초등학생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