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1-02(토)
 

8.9(홍태용 김해시장, 폭염취약지역 현장 점검)사진2.jpg

 

김해시는 8일 홍태용 김해시장이 연일 계속되는 폭염특보에 대응하기 위해 폭염취약지역에 대한 현장 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은 전국적인 폭염으로 인해 온열질환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시민들의 안전을 보호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홍태용 시장은 먼저 김해종합운동장 건설현장을 방문해 온열질환 예방 이행 실태를 점검하고, 이어 장척․대청계곡 물놀이장을 찾아 안전요원의 근무 현황과 안전장비 배치 상태를 확인했다. 또한, 물놀이장 기간제 근로자들의 온열질환 예방 안전수칙 이행 여부도 꼼꼼히 살폈다.


무계시장을 방문한 홍 시장은 상인들에게 온열질환 예방을 당부했으며, 장유 무더위쉼터를 찾아 냉방시설의 상태와 취약계층의 이용 실태를 점검했다.


홍 시장은 이날 점검에서 "지속되는 폭염으로 온열질환 피해가 우려된다"며, "시민들께서는 폭염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주시길 당부드린다. 김해시는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폭염대책 추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해시는 폭염으로 인한 인적·물적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폭염 취약계층 보호대책을 강화하고, 분야별 안전관리와 피해 저감을 위한 인프라 구축, 현장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합동T/F팀 및 재난도우미 운영 등을 실시하고 있다.

전체댓글 0

  • 4074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 폭염취약지역 현장 점검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