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8월 26일부터 9월 10일까지 거창군 로컬푸드 직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인 거창푸드종합센터(거창몰)에서 농‧특산물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거창군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이벤트와 함께 군청 1층 로비에서 전시 행사도 진행된다.
거창몰에서는 ‘거창몰 추석맞이 감사대전’을 통해 10~5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농가 찬스’, 결제 금액의 10%를 이벤트 포인트로 지급하는 ‘거창몰 찬스’, 출석 도장 13회 달성 시 적립금 5,000원을 지급하는 ‘출석도장’ 이벤트 등을 준비했다. 또한, 추석 상품 구매 후 작성된 후기 중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적립금 1만 원을 지급하며, 1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혜택도 제공한다.
거창군 로컬푸드 직매장인 ‘거창푸드종합센터’에서는 9월 6일부터 9월 16일까지 ‘추석맞이 특별전’을 개최한다. 이 특별전에서는 제철 과일과 가공식품을 10~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며, 특별전 당일 개장하는 직거래장터에서는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사은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추석 이벤트가 지역 농가들의 판로 확대와 소득 증대에 기여하길 바라며, 군민 모두가 풍성하고 행복한 추석 명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거창푸드종합센터 상품은 직매장(1·2호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거창몰에서 상품을 주문하려면 거창몰 홈페이지(gcgcmall.net)에 접속하거나 네이버에서 ‘거창몰’을 검색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거창푸드종합센터(☎055-943-8877)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거창푸드종합센터는 올해 상반기에 매출액이 전년 대비 30% 이상 증가했으며, 입점 농가를 50농가 이상 확대해 지역 농가의 참여율을 높이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 공동구매, 쿠킹클래스 운영, 주요 관광지 연계 이벤트 등 다양한 신규사업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