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늘(26일)부터 29일까지 부산의 대표 스타트업(창업기업) 축제인 ‘부산스타트업위크 바운스 2021(BSW BOUNCE 2021)’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산 스타트업위크 바운스’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투자자 간 교류와 협력의 장을 마련하고 지속 가능한 글로벌 창업생태계 조성을 위하여 2017년부터 개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아산나눔재단, 한국벤처투자, IBK창공, 롯데벤처스 등 역대 최다 민간기업이 참여하여 26개 기관과 함께 20개의 다양한 창업 관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미래를 향하여 뻗어나가는 열정의 파도(A wave of passion for the future)’라는 주제로 4일간 진행되며, ▲BOUNCE 콘퍼런스(Start up D.N.A, 스타트업 리더들의 강연 및 패널토의) ▲부산 스타트업 기업설명(IR) 피칭릴레이 ▲동남권 메가시티 창업로드쇼 ▲부산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등이 열린다.


올해는 특별히 부산시와 뉴딜 벤처펀드를 결성한 한국벤처투자와 기업설명(IR)피칭 릴레이를 준비했다. 부산의 유망 스타트업 30개사가 릴레이로 진행하며, 전국 80여 곳 투자사가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하여 질의응답을 이어나간다. 이번 행사는 공개 피칭으로 누구나 참여하여 부산의 유망 스타트업의 모든 것을 온라인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사전 등록된 최소한의 인원만 오프라인으로 참여하고, 부산시 인터넷방송 ‘바다TV’와 공식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송출될 예정이다. 행사 참가를 위한 사전등록과 그 외 참여 행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www.bswbounc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올해는 민간 분야가 역대 최대 규모로 참여하여 어느 해보다 풍성한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스타트업들에게 협업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 최신 동향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스타트업뿐만 아니라 창업에 관심 있는 모든 분이 참여하여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전체댓글 0

  • 5395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부산 대표 스타트업 축제, 「부산 스타트업위크 바운스(BSW Bounce) 2021」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