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5.15 - 2023년 제1차 통영시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1.jpg


 통영시는 지난 5월 13일(토) 관내 청소년 및 가족, 지역 주민 등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제1차 통영시 청소년 어울림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지역 청소년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다 폭 넓은 문화 향유 및 직업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올해 5차례에 걸쳐 진행되며 이번이 첫 번째 행사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가진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는 무대공연, 지역 내 기관단체가 참여한 부스체험활동 및 해상택시크루즈요트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참여자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장에 방문한 한 청소년은 “그동안 코로나19 등으로 문화체험의 기회가 적어 아쉬움이 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체험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통영시 관계자는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청소년들의 문화 감수성을 높이고 다양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지난해에도 5차례 진행돼 총 1,000여 명이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을 위한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등 시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5월을 시작으로 9월까지 연 5회에 걸쳐 매월 둘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될 계획이다. 어울림마당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한국해양소년단 경남남부연맹 홈페이지(www.hanbada.or.kr)를 참고하여 사무국(055-646-8082)을 통해 사전접수 할 수 있다.

전체댓글 0

  • 8881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통영시, 제1차 청소년 어울림마당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