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7(수)

주요뉴스
Home >  주요뉴스

실시간뉴스
  • [22대총선소식]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 부산진구갑 후보,"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
    4.10 총선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 부산진구갑 후보는 지난 21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서 후보는 “국가 균형발전은 노무현대통령이 만들어낸 민주당의 가치”라며 “산업은행도 반드시 부산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산업은행에 더해 수출입은행과 해사법원의 부산 유치 및 설립도 주장했다. 서 후보는 “획기적인 이전 없이는 부산의 미래가 없다”고 주장했다. 국가균형발전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산업은행 부산이전은 노조측의 반발로 쉽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산업은행의 본점을 서울에 둔다는 한국산업은행법 4조 1항을 개정해야 하는 문제도 걸림돌이다. 더불어민주당의 비협조로 인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서 후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수도권의 공공기관과 국회의원의 반대가 있는 것은 맞지만, 부산지역 국민의힘 국회의원들도 적극적이지 못했다는 것이다. 서 후보는 “국민의힘 국회의원 분들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그렇게 주장하시면 단식농성, 삭발투쟁이라도 했느냐. 민주당의 박재호 의원은 수도권 의원에 맞서서 열렬히 싸웠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함께했는지 반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정당의 문제가 아니라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문제다. 21대 국회가 무책임하게 끝나고 있다. 22대 국회의 숙제가 산업은행 부산이전이다. 민주당 모든 후보가 동의하고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약방의 감초처럼 변명거리로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부산에 무책임한 윤석열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정부에서 부울경메가시티 건설에 35조 원의 예산을 만들어냈음에도 2023년 1월 1일 시행을 앞두고 현 정부가 아무런 절차없이 걷어찼다는 주장이다. 서 후보는 “부산이 서울에 맞설 수 있나. 비수도권의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데 윤석열 정부는 오히려 그 기회를 걷어찼다. 그 무대책과 오만함에 대해 부산시민이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서은숙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도시철도 6호선(센텀-레이카운티-부암-당감-개금) 신설 △부전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고 유권자를 만나고 있다. 서은숙 후보는 “‘우리 은숙이 왔나, 우리 은숙이가 최고’지라는 주민들 때문에 힘내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키워주고 일할 기회를 주신 서은숙이다. 부산진구의 과거현재를 알고 미래를 만들어갈 준비된 서은숙이다. 주민의 손을 맞잡고 주민이 주신 이야기 놓치지 않고 부산진구의 숙제를 하나하나 해결하겠다. 부산진구는 그래 서은숙으로 선택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주요뉴스
    2024-03-22
  • [22대총선소식] 곽규택 국민의힘 부산 서구동구 후보,"검사장 직선제는 상당히 위험한 발상"
    검사출신 변호사인 곽규택 국민의힘 부산 서구동구 후보는 20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총선에 임하는 각오와 지역경제 발전방안을 밝혔다. 곽규택 후보는 먼저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미국의 사례를 들며 ‘검사장 직선제’를 언급한데 대해 “직선제가 도입되면 지금보다 더 무서운 검찰이 될 수도 있다”라며 “그런 측며에서 본다면 검사장 직선제는 상당히 위험한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조국 대표가 “미국에서 오랫동안 부작용없이 안착한 제도”라고 주장한데 대해서도 “미국의 일부 주에서 채택한 바 있으나 검찰이 대중에 영합하게 되면 부작용이 더 클 수 있다”라고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이번 총선을 통해 ‘검찰독재 청산’을 기치로 내건데 대해 “검찰을 무서워하는 것은 범죄자 뿐”이라며 “민주당이 죄를 지었으니 무서운 것 아니냐”며 웃었다. 곽 후보는 “검사생활을 자랑스럽게 마친지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검사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하긴 그렇지만, 검사가 우리사회에서 범죄를 척결하고 공공질서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비리집단이라 비판하는 것은 민주당 뿐”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곽규택 후보는 현역 안병길 의원이 컷오프된 가운데 9명의 여당 후보 중 3자 경선과 양자 결선까지 가는 피말리는 경선 끝에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총선에서는 △원도심 활성화 △철도 지하화 △도시철도 송도선 등을 공약으로 내걸고 유권자를 만나고 있다. 곽 후보는 “낙후된 원도심이 살아나야 도시 전체가 살아난다”라며 “원도심의 복잡한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발전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곽 후보의 공약 1호 슬로건은 ‘교통편한 우리 동네’다. 곽 후보는 “4.10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을 지지해주시고, 곽규택을 믿고 맡겨달라. 모든 것을 바치겠다.”라고 말했다.
    • 주요뉴스
    2024-03-22
  • [22대총선소식] 부산동래구 서지영 국민의힘 후보,"미래형 과학교육 특구로 변화시키겠다."
    4.10 총선에 도전하는 서지영 국민의힘 동래구 후보는 18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역사와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관광산업을 육성해 동래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서후보는 ‘동래8학군’이라고 불렸던 교육도시 동래의 명성에 걸 맞는 ‘미래형 과학교육 특구’ 건설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서 후보는 “동래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켜야 했는데 그동안 안주했다. 동래읍성과 동래학춤, 충렬사 등 역사적 공간과 콘텐츠를 활용하고 육성해 동래로 사람이 찾아오게 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산업 발전을 이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동래읍성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전통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역사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교육도시 동래의 명성에 걸 맞는 ‘미래형 과학교육 특구’ 건설도 서 후보의 주요 공약이다. 그는 “동래는 향교와 서원이 있었던, 조선시대부터 교육특구였던 곳”이라면서도 “교육 때문에 학부모들이 동래로 이사를 올 정도로 교육열은 높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른 교육콘텐츠 발전에 대한 학부모의 갈증이 큰 상황”이라고 진단했다.서 후보는 “시대의 변화에 맞는 교육 콘텐츠가 공급되는 것이 중요한데 어린시절부터 새로운 미래 지향적인 IT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래를 미래형 과학교육특구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어릴 때부터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미래지향적인 과학기술 IT기술에 참여할 수 있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공간을 만들겠다는 포부다.서 후보는 동래구 온천동에서 태어나 내성국민학교(현 내성초), 학산여중, 대명여고, 이화여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동래 토박이’ 정치인이다. 한나라당 당직자 공채 7기 출신으로 여의도연구원 연구위원, 국회의장 정무조정비서관, 박근혜 정부 청와대 국정기회수석실 행정관, 나경원·심재철 원내대표 보좌역, 국민의힘 중앙당 총무국장 등을 역임했다.한나라당 공채 7기로 당직자로 근무했다. 지난 21대 총선에서는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 총선에서 현역 김희곤 후보를 경선에서 꺾고 본선에 진출했다.서지영 후보는 마지막으로 “당원과 국민 여러분의 변화에 대한 열망을 받아들여 동래를 새롭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치발전을 위해 제 목소리를 내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많이 성원해달라”고 말했다.
    • 주요뉴스
    2024-03-19
  • [22대총선소식] 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김대식 후보, "100대 기업 사상에 유치하겠다."
    김대식 후보는 18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사상구가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청년이 머무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기업 유치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후보는 100대 기업을 사상구에 유치하고 동시에 ‘사상구 청년 할당제’를 도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김 후보는 맞벌이 부부를 위해 사상구에 24시간 돌봄센터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3년 동안 법적으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김 후보는 “3년간 재택근무를 하면서 육아를 동시에 하는 법안을 만들어보겠다. 출산률 제고와 경력단절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또 삼락천과 삼락생태공원에 365일 축제가 진행되는 초대형 관광단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삼락천에 낙동강 물을 끌어들여 물을 흐르게 해 유등축제를 개최하고, 순천만정원박람회보다 2.8배 큰 삼락생태공원 부지에 국가정원을 조성하자는 계획이다. 5조원 규모에 달하는 대형사업들을 완성해 사상구를 서부산권 중심의 경제·교육·문화·생태·건강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김대식 후보는 원활한 예산 유치를 위해 ‘힘있는 초선’이 될 수 있는 인물을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차관급인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과 당 5역 중 하나인 여의도연구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 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면 모든 특권을 내려놓겠다. 비가 오면 비를 함께 맞겠다. 때로는 우산을 씌어드리겠다. 태풍이 오면 어깨동무하며 태풍을 이겨내겠다. 사상의 21만 심부름꾼을 만들어주신다면 화합과 섬김의 정치를 하겠다. 오로지 사상발전을 위해서 제 한목숨을 바치겠다는 말씀드린다. 고맙다 사랑한다.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대식 후보는 일본 교토 오타니대학 대학원 문학박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일어일문학 박사를 취득하고 제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장, 동서대 대외협력 부총장 및 교수, 경남정보대 총장을 역임했다.
    • 주요뉴스
    2024-03-19
  • [22대총선소식] 부산 중영도구 국민의힘 조승환 후보,"큰 방향으로 변화와 혁신을 시작하겠다"
    국민의힘 중·영도구 조승환 후보는 지난 18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와서 보니 할 일이 너무 많다. 해양수산분야의 정책 전문가로서 지금까지의 경험과 역량을 모두 쏟아붓겠다”며 그리고 “좀 더 큰 방향으로 시도해보지 않은 방식으로 변화와 혁신을 시작하겠다”고이같이 밝혔다. 중영도구의 변화와 혁신을 이뤄나가기 위해서는 기존의 틀을 벗어나야 한다는 것이 조 후보의 생각이다. "입법이 필요하면 입법을 할 것이고, 기존을 활용할 수 있다면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도시재개발을 하더라도 공공과 국가가 부담하는 방식을 만들어간다거나, 수익이 낮은 개발과 높은 개발을 합쳐 진행하는 결합개발 방식 등도 생각해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조 후보는 시급한 문제로 국적선원의 양성과 함께 국전선원을 제도적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외국인 선원, 임금 등의 문제로 국적선원 양성이 잘 안되고 있지만, 중소기업 제품 수출이 가능한 것은 국적선단이 있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아울러 이는 지역과도 관련이 있다며, 부산의 글로벌허브도시 조성을 위한 특별법에 영도를 포함시켜야 하며, 가덕신공항과 관련해 해상교통의 거점으로 영도와 중구가 역할을 해야 한다고 조 후보는 강조했다. 이 외에도 조 후보는 △해양교통의 중심, 新(신) 해양산업의 허브, 해양치유의 메카 조성 △주민 편의를 위한 교통인프라 확충과 연계교통망 구축 △매력적인 관광수요 창출을 위해 머물고 싶고, 걷고싶은 도시 조성 △시대에 뒤떨어진 규제를 철폐해 높아지는 중구 영도구의 위상을 실현 △명품교육 인프라 조성 및 두터운 복지를 실현 등을 중구영도구의 5대 비전으로 제시했다.끝으로 국민의힘 조승환 중영도구 후보는 “엉켜있는 지역현안을 풀어내기 위해서는 기획부터 집행을 해 본 경험과 역량을 가진 조승환이 적임자”라며 지지를 호소했다.
    • 주요뉴스
    2024-03-19
  • [22대총선소식] 부산강서국회의원 후보 국민의힘"김도읍" 민주당"변성완" "부산교정시설 강서 이전"충돌
    부산 강서구 국민의힘 김도읍 후보가 부산교정시설 강서 이전을 "제가 막아냈다"며 더불어민주당 변성완 후보의 공개토론 제안을 일축했다. 지난 15일 더불어민주당 변성완 후보가 "김도읍 후보는 부산시의 교도소 구치소 통합 이전 권고안을 막지 못한 책임이 있다"고 주장하면서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이에 김도읍 후보는 이날 자료를 내고 "변성완 후보의 적반하장 행태에 실소를 금치 못한다"고 질타하면서 "부산교정시설 강서 통합이전의 발단은 바로 민주당 오거돈 전 부산시장, 변성완 전 행정부시장"이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에 따르면 2019년 6월19일 문재인 정권 당시 법무부와 부산시가 밀실에서 '부산구치소 강서 통합이전 업무협약 체결'을 맺으면서 시작됐고 당시 행정부시장은 현 민주당 변성완 후보다. 김 후보는 "그런데도 변성완 후보는 저에게 부산교정시설 강서 통합이전 권고안을 막지 못한 책임을 떠넘기며 12년 동안 무엇을 했냐고 물었다. 정말 몰라서 묻는 거냐"고 반문하면서 "부산교정시설 강서 통합이전 제가 막아냈다"고 주장했다. 그 근거로 2019년 12월16일 법무부가 부산시에 제출한 공문을 제시했다. 해당 공문에는 "통합이전대상지로 검토 중인 지역구 국회의원이자 법제사법위원인 김도읍 의원이 의정활동을 통해 다각적으로 적극적인 반대 입장을 보이고 있고, 26,000명의 지역 주민들이 반대 서명부를 제출하고 있다"고 명시돼 있다. 또 김 후보는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부산교정시설 입지선정위원회 정책권고안에 대해서도 "아무런 법적 근거나 효력이 없는 월권행위인 만큼 '부산교정시설 강서 통합이전'은 사실상 끝났다."면서 "추후 부산시의 월권행위도 결코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김 후보는 "강서주민들께 사과해야 할 사람은 바로 변성완 후보다."라면서 "왜 사과하지 않습니까?"라고 반문했다. 앞서 변성완 후보는 공개토론을 제안하면서 "김도읍 후보에게는 부산시의 교도소·구치소 통합 이전 권고안을 막지 못한 분명한 책임이 있다."며 "강서구에서만 12년 3선 국회의원이자, 구치소 이전 문제의 소관 기관인 법무부를 담당하는 법사위원장을 하면서 무엇을 했는지 의문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형준 시장, 김도읍 후보 모두 같은 집권당 소속, 가장 큰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고 사과부터 하는 게 주민들에 대한 최소한의 도리"라며 구치소 이전 문제에 대한 김도읍 후보의 태도를 지적했다. 변 후보는 "그렇게 책임공방을 하고 싶으면 주민 앞에서 당당하게 각자의 입장을 밝히고 시시비비를 가리는 것이 필요하다"며 공개토론을 제안했다.
    • 주요뉴스
    2024-03-16

실시간 주요뉴스 기사

  • [22대총선소식]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 장예찬 부산수영구 무소속후보,"그 누구보다 강력한 2번으로 다시 돌아가겠다”
    공천취소에 반발한 장혜찬 국민의힘 전 최고위원은 “그 누구보다 강력한 2번으로 다시 돌아가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또한 부산수영구 현역 지역 구의원들과 당 지지자들은 탈당과 함께 공개 지지선언을 하며 장 후보 지키기에 나섰다. 장예찬 후보는 26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총선 이후에 승리한 무소속 후보가 당으로 돌아가지 않은 적이 없다”면서도 “지금은 복잡한 생각을 할 때가 아니라 수영구 주민들의 민심을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뚜벅뚜벅 걸어갈 때”라고 말했다. 장 후보는 “누가 진짜 보수인지 판단해달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어느 날 갑자기 다른 동네에서 지고 공천 준다니 가볍게 수영으로 날아온 것과, 오랜 세월 수영구에서 자라고 보수를 위해 쌓아온 진정성을 판단해주시리라 믿는다”고 덧붙였다. 국민의힘과 윤석열 정부를 위해서, 보수를 위해서 앞장서서 싸우며 보수의 스피커 역할을 했던 자신의 지난 행적을 봐주십사 당부하기도 했다. 지금은 무소속이지만, 국민의힘 최고위원을 했던 경력, 언론이 붙여준 윤석열 대통령의 1호 참모 등은 아직도 유효하며, 대통령의 신뢰를 받고 있는 후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는 장예찬 후보. 선거공약으로는 부산지하철 3호선 연장 및 동방오거리역 신설, 수영고등학교 유치, 재개발재건축의 신속한 추진을 약속했다. 보수 후보의 연대 가능성에 대해서는 “구민들이 원하신다면”이라고 조건을 달면서도 “만약 그래야 할 경우가 온다면, 어떠한 조건없이 할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끝으로 장예찬 후보는 “딴 동네에서 진 후보로 수영구에서 민주당 잡지 못한다. 이 동네에서 이긴 후보로만 민주당을 잡을 수 있고, 그 바람이 저는 마지막까지 불 것이라 생각한다”며 “당선돼 돌아가서 국민의힘을 웰빙 정당이 아니라 전투형 정당으로 업그레이드 시키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 주요뉴스
    2024-03-27
  • 양산갑 시민 여론 오차범위 내 초박빙 접전…
    경남 양산시갑 지역구에서 ‘리턴매치’를 펼치는 더불어민주당 이재영 후보와 국민의힘 윤영석 후보가 오차범위 내에서 접전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프레시안>이 한국사회여론연구소(KSOI)에 의뢰해 실시한 여론조사 결과에 따르면 ‘현재 경남 양산갑 지역 국회의원 총선거 후보로 최종 등록한 다음 인물들 중 누구에게 투표하시겠느냐’는 질문에 이 후보가 44.0%, 윤 후보가 46.0%의 응답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개혁신당 김효훈 후보는 3.1%, ‘없음’은 2.7%, ‘잘 모름’이라고 답한 비율은 4.2%다. 짧은 시간에 고무적인 결과를 받아낸 이 후보는 “믿고 지지해 주신 유권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결과는 현 정권을 심판하고 양산의 진정한 변화를 꾀하는 시민의 열망이 반영된 것”이라며 “대한민국의 발전을 저해하다 못해 후퇴시키는 윤석열 정권을 이번에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 시민들께서 조금만 더 뜻을 모아주시면 우리 손으로 직접 대한민국을 올바른 궤도로 돌려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2%가 부족하다는 말이 ‘조금 모자라다’는 상징적 의미가 아니다. 정말로 2%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시민 한 분 한 분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 저를 믿고 지지해 주는 분들도 결코 실망시키지 않겠다. 마지막 한 표를 확보하기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힘줘 말했다. 민주당 한 관계자는 이번 결과를 두고 “12년 전에 머물러 있는 양산에 변화와 발전을 가져올 ‘새 인물’에 대한 갈증이 있다. 다만 그렇다고 우세한 상황은 아니기 때문에 집중력을 잃어선 안 된다”고 평가하며 이어 “민심은 천심이다. 4월 10일 투표로 성난 민심을 제대로 보여줘야 한다. 가능한 많은 시민이 투표장으로 향하도록 더욱 절박한 심정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여론조사 결과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앙선거여론조사심의위원회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 주요뉴스
    2024-03-26
  • ‘클린하단’ 캠페인 펼친 신천지 부산교회신도들, 성전주변부터 클린 실천
    신천지예수교 부산야고보지파 부산교회(지파장 성창호·이하 신천지 부산교회)가 지난 23일 사하구에 위치한 하단성전 일대에서 ‘클린하단’ 캠페인을 진행했다. 4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신천지 부산교회 주변 지역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사랑 정신을 실천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도시환경 조성 및 지역사회와 상생하고자 마련됐다. 평소 성도들이 교회를 오기 위해 주로 이용하는 거리인 성전~하단역 일대는 각종 상가와 기업들이 자리 잡고 있다. 주변 도로는 평소 구청 소속 환경미화원이 청소한다고는 하지만 길 끄트머리나 눈에 띄지 않는 곳에는 담배꽁초, 생활폐기물 등이 버려져 있어 시민의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이날 봉사자들은 하단역 일대 2㎞ 구간을 2시간여 동안 다니며 환경정화 활동을 했으며 길거리에 널브러진 담배꽁초, 테이크아웃 컵, 각종 비닐 쓰레기봉투 200ℓ 분량에 해당하는 폐기물을 수거했다. 특히 봉사자들이 질서정연한 청소 활동 모습을 본 시민들은 ‘덕분에 거리가 깨끗해진 것 같다’ ‘봉사해 줘서 고맙다’ 등 지나가다 격려와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성도는 “오늘 청소한 거리가 평소 자주 지나다니는 길이었기에 담배꽁초 말고 별다른 쓰레기가 있을까 생각했지만, 막상 활동을 끝내고 보니 ‘엄청난 양의 쓰레기가 길거리에 버려져 있었구나’라고 생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성전 인근 환경정화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천지 부산교회 관계자는 “봄의 기운이 느껴지는 따사로운 햇살처럼 밝은 표정으로 활동에 임해준 모든 봉사자에게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활동을 통해 성전 주변을 깨끗이 하고 나아가 지역민과 상생을 위해 노력하는 부산교회가 되겠다”고 전했다. 한편 신천지 부산교회는 지속적인 지역 상생 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사랑, 빛, 평화의 정신을 실천할 계획이다.
    • 주요뉴스
    2024-03-25
  • 문재인 전 대통령, 양산갑 더불어민주당 이재영후보 직접방문 격려
    문재인 전 대통령은 ‘낙동강 벨트’ 격전지로 꼽히는 경남 양산시갑 지역구의 이재영(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에게 “양산갑 최초의 민주당 소속 국회의원이 되어 달라”며 격려했다. 이날 오전 10시 15분께 남양산 성당 앞에서 만난 두 사람은 10여 분간 환담을 나눈 후 10시 30분부터 시작된 미사에 함께 참석했다. 김정숙 여사와 이 후보의 배우자인 기모란 교수도 동행했다. 미사가 끝난 후 인사말을 전하는 자리에서 문 전 대통령은 “이 후보는 제가 대통령 재임 시절 대외경제정책연구원장으로 일하면서 우리나라의 경제정책 수립을 주도했고 국가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아내인 기 교수 역시 청와대 방역기획관으로서 대한민국이 코로나19 팬데믹 선진대응국으로 인정받는 데 큰 공을 세웠다”고 추켜세우며 “두 사람에게 애틋한 마음이 크다. 이번 선거에서 좋은 결과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후 문 전 대통령은 물금읍에 위치한 이 후보의 선거사무소를 찾아 이 후보에게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문 전 대통령은 “제가 부산 사상에서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하며 정치를 시작했는데, 지금까지 제가 거주하는 곳에서는 항상 우리 당 후보가 당선돼 왔다”며 “사상에서 제가 당선됐고, 서울에서도 그랬다. 양산에 와서도 을 지역구에 있을 때 서형수, 김두관 후보가 연이어 당선됐다. 이번에도 이 공식이 계속될 것 같다”고 웃었다. 그러면서 “상대가 3선 현역의원이다 보니 이 후보는 도전자의 입장인데, 요즘 추세를 보면 격차를 많이 따라잡은 것 같다. 결코 우세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아주 박빙인 상황이라고 본다”며 “충분히 따라잡을 수 있기에 남은 기간 더욱 열심히 해야 한다. 반드시 이긴다는 각오로 선거를 준비하면 양산갑 사상 최초의 민주당 국회의원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응원했다. 이 후보는 “마음으로 많이 도와주시는 줄은 알고 있었지만, 캠프에 직접 방문해 주실 줄은 몰랐다. 좋은 말씀을 해주시고 응원도 해주셔서 너무나 큰 힘이 된다”며 “전 국민의 존경을 받는 전직 대통령이 사는 지역이다. 이 자리 하나 탈환하지 못한다면 면목이 없다고 생각한다. 반드시 승리해서 대통령님의 자존심을 살려드리고, 이 지역에 민주당이 자리 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 주요뉴스
    2024-03-25
  • [22대총선소식]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 부산진구갑 후보,"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
    4.10 총선 서은숙 더불어민주당 부산 부산진구갑 후보는 지난 21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서 후보는 “국가 균형발전은 노무현대통령이 만들어낸 민주당의 가치”라며 “산업은행도 반드시 부산으로 이전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산업은행에 더해 수출입은행과 해사법원의 부산 유치 및 설립도 주장했다. 서 후보는 “획기적인 이전 없이는 부산의 미래가 없다”고 주장했다. 국가균형발전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산업은행 부산이전은 노조측의 반발로 쉽게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 산업은행의 본점을 서울에 둔다는 한국산업은행법 4조 1항을 개정해야 하는 문제도 걸림돌이다. 더불어민주당의 비협조로 인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이 진행되지 못하고 있다는 주장에 대해 서 후보는 “반은 맞고 반은 틀린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수도권의 공공기관과 국회의원의 반대가 있는 것은 맞지만, 부산지역 국민의힘 국회의원들도 적극적이지 못했다는 것이다. 서 후보는 “국민의힘 국회의원 분들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그렇게 주장하시면 단식농성, 삭발투쟁이라도 했느냐. 민주당의 박재호 의원은 수도권 의원에 맞서서 열렬히 싸웠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함께했는지 반성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서 후보는 “정당의 문제가 아니라 수도권과 비수도권의 문제다. 21대 국회가 무책임하게 끝나고 있다. 22대 국회의 숙제가 산업은행 부산이전이다. 민주당 모든 후보가 동의하고 있다. 국민의힘 의원들이 약방의 감초처럼 변명거리로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강조했다. 서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부산에 무책임한 윤석열 정부를 심판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지난 정부에서 부울경메가시티 건설에 35조 원의 예산을 만들어냈음에도 2023년 1월 1일 시행을 앞두고 현 정부가 아무런 절차없이 걷어찼다는 주장이다. 서 후보는 “부산이 서울에 맞설 수 있나. 비수도권의 경쟁력을 높여야 하는데 윤석열 정부는 오히려 그 기회를 걷어찼다. 그 무대책과 오만함에 대해 부산시민이 반드시 심판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서은숙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도시철도 6호선(센텀-레이카운티-부암-당감-개금) 신설 △부전역 복합환승센터 건립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걸고 유권자를 만나고 있다. 서은숙 후보는 “‘우리 은숙이 왔나, 우리 은숙이가 최고’지라는 주민들 때문에 힘내서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키워주고 일할 기회를 주신 서은숙이다. 부산진구의 과거현재를 알고 미래를 만들어갈 준비된 서은숙이다. 주민의 손을 맞잡고 주민이 주신 이야기 놓치지 않고 부산진구의 숙제를 하나하나 해결하겠다. 부산진구는 그래 서은숙으로 선택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 주요뉴스
    2024-03-22
  • [22대총선소식] 곽규택 국민의힘 부산 서구동구 후보,"검사장 직선제는 상당히 위험한 발상"
    검사출신 변호사인 곽규택 국민의힘 부산 서구동구 후보는 20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이번 총선에 임하는 각오와 지역경제 발전방안을 밝혔다. 곽규택 후보는 먼저 조국혁신당의 조국 대표가 미국의 사례를 들며 ‘검사장 직선제’를 언급한데 대해 “직선제가 도입되면 지금보다 더 무서운 검찰이 될 수도 있다”라며 “그런 측며에서 본다면 검사장 직선제는 상당히 위험한 발상”이라고 비판했다. 조국 대표가 “미국에서 오랫동안 부작용없이 안착한 제도”라고 주장한데 대해서도 “미국의 일부 주에서 채택한 바 있으나 검찰이 대중에 영합하게 되면 부작용이 더 클 수 있다”라고 반박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조국혁신당이 이번 총선을 통해 ‘검찰독재 청산’을 기치로 내건데 대해 “검찰을 무서워하는 것은 범죄자 뿐”이라며 “민주당이 죄를 지었으니 무서운 것 아니냐”며 웃었다. 곽 후보는 “검사생활을 자랑스럽게 마친지 10년이 넘었기 때문에 검사에 대해 이렇다 저렇다 말하긴 그렇지만, 검사가 우리사회에서 범죄를 척결하고 공공질서를 유지하는데 꼭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비리집단이라 비판하는 것은 민주당 뿐”이라고 지적했다. 한편 곽규택 후보는 현역 안병길 의원이 컷오프된 가운데 9명의 여당 후보 중 3자 경선과 양자 결선까지 가는 피말리는 경선 끝에 본선에 진출했다. 이번 총선에서는 △원도심 활성화 △철도 지하화 △도시철도 송도선 등을 공약으로 내걸고 유권자를 만나고 있다. 곽 후보는 “낙후된 원도심이 살아나야 도시 전체가 살아난다”라며 “원도심의 복잡한 교통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발전의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곽 후보의 공약 1호 슬로건은 ‘교통편한 우리 동네’다. 곽 후보는 “4.10 22대 총선에서 국민의힘을 지지해주시고, 곽규택을 믿고 맡겨달라. 모든 것을 바치겠다.”라고 말했다.
    • 주요뉴스
    2024-03-22
  • [22대총선소식] 부산진갑 정성국 국민의힘 후보,"대한민국 교육 대전환이 필요하다"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의 1호 영입인재 부산진갑 정성국 국민의힘 후보는 "국회와 교육계를 연결하는 가교역할을 통해 우리나라의 교육문제를 해결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성국 후보는 20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를 통해 "지금의 대한민국은 교육의 대전환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후보가 생각하는 '교육의 대전환'은 김영삼 정부 때의 '5.31교육개혁'과 같은 획기적인 개혁안을 마련하는 것이다. 단계적인 교육개혁, 대중적인 수준을 넘은 교육의 근본틀의 전환이다. 정 후보는 교육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는 대전환의 계획을 주도하고 싶다고 전했다. 30년이 된 수학능력시험 등과 같이 바뀌어야 할 게 많다고 덧붙였다.
    • 주요뉴스
    2024-03-21
  • [22대총선소식] 부산 사하구갑 이성권 국민의힘 후보,"지지부진한 지역 재개발.재건축 해결책"제시
    4.10 총선 이성권 국민의힘 부산 사하구갑 후보는 "지지부진한 사하구 재개발·재건축 사업의 해결책을 마련해 지역민의 시름을 해결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보통 재개발 재건축 사업이 15년에서 길게는 20년까지 늘어나며 엄청난 손실을 초래한다”며 “재개발 사업은 되도록 빨리 진행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분석했다. 이 후보는 해결책으로, 서울시에서 시행중인 ‘신속통합기획’ 도입을 들었다. 약칭 ‘신통기획’인 이 제도는 각종 심의가 단계적으로 이뤄지는 것을 통합해 심의할 수 있는 절차를 단축시키는 제도다. 부산시 경제부시장을 역임한 이 후보는 박형준 시장과 상의해 ‘신통기획’ 도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 후보는 또 관(官)의 무관심함과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할 목적으로 재개발-재건축 조합 및 추진위원회와 부산시 및 사업부처의 간담회를 정례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성권 후보는 “부산시가 재개발 재건축과 관련해 종합 감사를 정기적으로 하도록 하는 것을 검토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조합과 추진위원회가 깨끗하고 투명하게 운영돼 사하구 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해법을 반드시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한편 이성권 후보는 부산대학교 총학생회장과 박관용 국회의원 비서관을 거쳐 제17대 국회의원, 日고베총영사, 부산시 정무특보와 경제부시장을 역임했다.이성권 후보는 “우리 사하구갑은 소멸되느냐 아니면 그야말로 새로운 도시로 다시 혁명적인 변화를 하느냐에 갈림길에 섰다”며 “이성권처럼 국정의 다양한 경험, 또 시정에서의 경험을 가지고 있는 힘 있는 여당 후보를 뽑아주시면 틀림없이 사하구는 사람이 모이고 돈이 모여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도시로 변신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지를 당부했다.
    • 주요뉴스
    2024-03-21
  • [22대총선소식] 부산동래구 서지영 국민의힘 후보,"미래형 과학교육 특구로 변화시키겠다."
    4.10 총선에 도전하는 서지영 국민의힘 동래구 후보는 18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역사와 문화를 접목한 새로운 관광산업을 육성해 동래를 비약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다"라고 약속했다. 또한 서후보는 ‘동래8학군’이라고 불렸던 교육도시 동래의 명성에 걸 맞는 ‘미래형 과학교육 특구’ 건설도 구상 중이라고 밝혔다. 서 후보는 “동래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부각시켜야 했는데 그동안 안주했다. 동래읍성과 동래학춤, 충렬사 등 역사적 공간과 콘텐츠를 활용하고 육성해 동래로 사람이 찾아오게 하고 함께 즐길 수 있는 관광산업 발전을 이룩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동래읍성 축제를 대한민국 대표 전통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해 우리가 가지고 있는 역사를 세계인에게 알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교육도시 동래의 명성에 걸 맞는 ‘미래형 과학교육 특구’ 건설도 서 후보의 주요 공약이다. 그는 “동래는 향교와 서원이 있었던, 조선시대부터 교육특구였던 곳”이라면서도 “교육 때문에 학부모들이 동래로 이사를 올 정도로 교육열은 높지만, 시대의 변화에 따른 교육콘텐츠 발전에 대한 학부모의 갈증이 큰 상황”이라고 진단했다.서 후보는 “시대의 변화에 맞는 교육 콘텐츠가 공급되는 것이 중요한데 어린시절부터 새로운 미래 지향적인 IT교육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동래를 미래형 과학교육특구로 만들고 싶다”고 밝혔다. 어릴 때부터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미래지향적인 과학기술 IT기술에 참여할 수 있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공간을 만들겠다는 포부다.서 후보는 동래구 온천동에서 태어나 내성국민학교(현 내성초), 학산여중, 대명여고, 이화여대 사회학과를 졸업한 ‘동래 토박이’ 정치인이다. 한나라당 당직자 공채 7기 출신으로 여의도연구원 연구위원, 국회의장 정무조정비서관, 박근혜 정부 청와대 국정기회수석실 행정관, 나경원·심재철 원내대표 보좌역, 국민의힘 중앙당 총무국장 등을 역임했다.한나라당 공채 7기로 당직자로 근무했다. 지난 21대 총선에서는 고배를 마셨지만 이번 총선에서 현역 김희곤 후보를 경선에서 꺾고 본선에 진출했다.서지영 후보는 마지막으로 “당원과 국민 여러분의 변화에 대한 열망을 받아들여 동래를 새롭게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정치발전을 위해 제 목소리를 내는 국회의원이 되겠다. 많이 성원해달라”고 말했다.
    • 주요뉴스
    2024-03-19
  • [22대총선소식] 부산 사상구 국민의힘 김대식 후보, "100대 기업 사상에 유치하겠다."
    김대식 후보는 18일 뉴스워크와의 인터뷰에서 사상구가 떠나는 도시가 아니라 청년이 머무는 도시로 만들기 위해 기업 유치가 절실하다고 말했다. 또한 김후보는 100대 기업을 사상구에 유치하고 동시에 ‘사상구 청년 할당제’를 도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해결하겠다는 계획이다. 김 후보는 맞벌이 부부를 위해 사상구에 24시간 돌봄센터를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또, 3년 동안 법적으로 재택근무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김 후보는 “3년간 재택근무를 하면서 육아를 동시에 하는 법안을 만들어보겠다. 출산률 제고와 경력단절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또 삼락천과 삼락생태공원에 365일 축제가 진행되는 초대형 관광단지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삼락천에 낙동강 물을 끌어들여 물을 흐르게 해 유등축제를 개최하고, 순천만정원박람회보다 2.8배 큰 삼락생태공원 부지에 국가정원을 조성하자는 계획이다. 5조원 규모에 달하는 대형사업들을 완성해 사상구를 서부산권 중심의 경제·교육·문화·생태·건강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김대식 후보는 원활한 예산 유치를 위해 ‘힘있는 초선’이 될 수 있는 인물을 뽑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차관급인 국민권익위원회 부위원장과 당 5역 중 하나인 여의도연구원장을 역임한 바 있다. 김 후보는 “국회의원에 당선이 되면 모든 특권을 내려놓겠다. 비가 오면 비를 함께 맞겠다. 때로는 우산을 씌어드리겠다. 태풍이 오면 어깨동무하며 태풍을 이겨내겠다. 사상의 21만 심부름꾼을 만들어주신다면 화합과 섬김의 정치를 하겠다. 오로지 사상발전을 위해서 제 한목숨을 바치겠다는 말씀드린다. 고맙다 사랑한다. 열심히 일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김대식 후보는 일본 교토 오타니대학 대학원 문학박사, 한양대학교 대학원 일어일문학 박사를 취득하고 제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 자유한국당(현 국민의힘) 여의도연구원장, 동서대 대외협력 부총장 및 교수, 경남정보대 총장을 역임했다.
    • 주요뉴스
    2024-03-19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