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9(목)
 

5.18(김해시+토닥토닥+산림치유마을+무료+운영)포스터.jpg.middle.jpg

 

김해시 산촌마을의 자연자원을 활용해 심신치유활동을 지원하는 산림치유마을 프로그램에 김해 청년들의 반응이 뜨겁다. 


토(土)닥토(土)닥 산림치유마을 프로그램은 김해시 청년친화도시 보조금 공모사업의 하나로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에서 김해 청년(만39세 이하)들을 대상으로 올 3월부터 진행되고 있다. 


산림치유마을은 △자연 속에서 진행되는 명상으로 마음을 다스리는 ‘산림치유’ △내 손으로 나무를 만지며 캄포도마를 만들어보는 ‘목공치유’ △나무에 올라 탁 트인 경관을 구경할 수 있는 ‘트리클라이밍’  △직접 텐트를 치고 산속에서 하루를 보내는 ‘산촌 살아보기’ 4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프로그램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현재 6월 일정까지 예약을 받고 있으며 2달간의 정비를 거쳐 9월부터 다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자세한 프로그램 일정은 신어산 자연숲 캠핑장 누리집을 참고하고 예약은 장척힐링마을협동조합(☎ 010-8542-5191)으로 하면 된다.


이대형 기업혁신과장은 “육체의 피로를 우선시하느라 마음의 피로를 간과하기 쉽지만 우리 청년들의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하다”며 “하반기에 진행될 프로그램에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전체댓글 0

  • 3180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김해시 ‘토닥토닥 산림치유마을’ 무료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