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
  • 최종편집 2025-05-10(토)
 
  • 중·장년층 일자리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소셜벤처,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

지난 4월 25일, Ebts협동조합 부산서부지국의 우경옥 총괄지점장과 조합원들이 이른 아침부터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 위치한 백양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에 나섰다. 이날 조합원들은 독거노인들을 위한 배식 및 식사 배달, 설거지, 식당 청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지역사회의 따뜻한 손길을 전했다.

 

KakaoTalk_20250509_150915283.jpg
Ebts협동조합 부산서부지국의 우경옥 총괄지점장과 조합원들 백양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봉사활동후 기념촬영 모습/사진=Ebts제공

 백양복지관은 60세 이상 생활이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한 무료 급식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겐 식사를 직접 배달해주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날 Ebts 조합원들은 조를 나눠 배달 활동을 진행했고, 배달 후에는 설거지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빈 그릇과 뚜껑을 분리해 주방에 전달했다. 이어 오전 11시부터는 직접 식당을 찾아오신 어르신들께 배식을 하며 정성껏 봉사했다.


우경옥 총괄지점장은 “어르신들께서 맛있게 드시는 모습을 보니 마음이 뿌듯했다”며, “이러한 봉사가 우리 모두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주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봉사를 마친 후에는 조합원들도 점심 식사를 함께하며 식당 살균과 정리까지 깔끔하게 마무리했다.


Ebts는 기존의 스타트업과는 결이 다른 소셜벤처기업이다. 개인이나 소수의 기업가가 사회문제를 해결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설립하였으며, 높은 사회적 가치와 경제적 수익을 동시에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 따르면, Ebts는 유엔(UN)이 제시한 2030년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가운데 6개 항목을 실천하고 있다.


네이버, 카카오, 쿠팡, 토스 등 혁신형 스타트업들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Ebts는 **‘혁신형 기술기업 +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독자적인 정체성으로 차별화된다. 전국적으로 약 80개의 지국을 운영하고 있으며, 55세부터 79세까지의 중·장년층에게 정년 없는 일자리를 제공하며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Ebts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우 지점장은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며 조합 참여를 독려했다.

전체댓글 1

  • 96931
이도연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이 엄청 행족해 보였어요. 집에서혼자 외롭게 드시는 것보다 균형잡힌 영양식으로 식사 할수 있는 우리나라 복지가 참으로 좋습니다.

댓글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Ebts 부산서부지국, 백양복지관에서 사랑의 배식 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